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한때는 YOLO(You Only Live Once, 한 번뿐인 인생)가 트렌드였지만, 최근에는 YONO(You Only Need One, 필요한 건 하나뿐)이라는 키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5년 소비자들은 과소비보다 실속과 절약을 중시하면서, 꼭 필요한 제품 하나에 집중하는 라이프스타일로 변화되고 있는거죠. 

요노(YONO) 트렌드는 단순히 절약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미니멀리즘과 지속가능성과도 연관되어있습니다. 무언가를 많이 소유하는 것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고르는 데 가치를 두는 거죠. 이런 흐름 덕분에 친환경·리필 제품이나 내구성이 뛰어난 생활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아무래도 경제상황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728x90

MZ세대를 중심으로 "필요 없는건 사지말자"라는 의식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대신에 꼭 필요하거나 만족도가 높은 것에는 아낌없이 투자하는 '선택적 소비'가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카페를 매일 가기보다는 집에서 홈카페를 꾸미고 카페 분위기를 내거나, 값비싼 패키지 여행 대신에 자유여행을 택하는 형식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로 많은 브랜드들도 이러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가성비와 실속을 내세운 제품을들 앞다투어 출시하고있죠. 작고 가볍지만 기능이 뛰어난 소형 가전, 리필 가능한 뷰티 제품, 한정판 대신 롱셀러 제품을 강화하는 형식이죠. 그러다 보니 2025년의 키워드는 "많이"보다는  "오래"가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